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신의 검은 더욱 파워풀해지고 몸은 물 흐르듯 더 유연해 질 것이다.
    수련에 대한 소개글 2008. 9. 11. 22:21

    이전에 알고 있는 테크닉은 모두 버려라! 

    당신의 검은 더욱 파워풀해지고 몸은 물 흐르듯 더 유연해 질 것이다.

    검술을 배우면서 검이 없을 때에도 검을 다루듯 힘을 쓰지 않고 제압하거나 던짐으로 발차기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대한합기도회는 현대 호신술을 대표하는 합기도를 가르치는 곳으로서 완전한 기술과 철학을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타 합기도와 다르게 동작은 격하지 않으면서 움직임이 자연스러워서 처음 배우는 사람도 전혀 위험하지 않으며 오랫동안 수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술을 배우면서 검이 없을 때에도 검을 다루듯 힘을 쓰지 않고 제압하거나 던짐으로 발차기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또한 경쟁적인 다툼을 하지 않아 수련 그자체가 매우 즐겁습니다.


    한국일보 스포츠레저 문화대상 생활체육에서 대상수상

      대한합기도회는 국제조직인 국제경기연맹(GAISF) 회원인 합기도의 국제조직 國際合氣道聯盟(International Aikido Federation)에 세계본부인 合氣會(AIKIKAI)에 유일하게 공식 등록되어 있는 단체입니다. 2007년에는 광화문 프레스센타에서 한국일보가 실시한 2007 스포츠 레져 문화대상식에 생활체육 대상을 받아 대한합기도회의 활동내용을 인정받기도 하였습니다.


    합기도는 올리는 힘을 쓰는 기술이다.

    검도는 내려치는 힘을 쓰는 기술이며, 유도는 당기는 힘을 쓰는 기술이다.

    태권도는 뻗는 힘을 쓰는 기술이고, 합기도는 올리는 힘을 쓰는 기술이다.


    각자가 발전시켜야 할 힘이 다름으로 서로가 기술적 독창성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처음 그 기술적 출발점을 전혀 몰랐던 사람들에 의해서 합기도는 종합무술의 하나처럼 인식되어져 합기도만의 독특함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런 것을 바로 잡아주고 합기도의 기술적 깊이를 재인식 시켜 합기도 도장 발전에 크게 도움을 드리고자 만들어진 곳이 세계본부에 공인을 받은 대한합기도회입니다.


    합기도는 스포츠화 되지 않은 무도

    목숨을 걸어야하는 고대 검술에서는 스포츠경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합기도는 스포츠화 되지 않은 무도로써 오직 자신을 단련하고 연무시범만 보일 뿐 상대를 이기기 위한 경기를 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대한체육회와 같은 경기단체의 가입은 큰 의미가 없으며 합기도가 가진 기술적 철학적 가치만으로도 세계적인 조직으로 크게 발전하여 왔고 앞으로도 정부나 그 어느 힘도 빌리지 않고도 얼마든지 발전할 수 있습니다.


    단체가입은 기술적, 정신적 성숙을 의미

     대한합기도회에 회원도장이 된다는 것은 기술적, 정신적 성숙을 의미하는 것이며 또한 합기도의 정통성을 갖추게 되는 것입니다. 합기도를 통한 관계 속에서 자신의 역량을 세계 속에 뻗어나가고자 한다면 대한합기도회와 함께 하십시오.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부가 없는 지방은 그 지역대표의 혜택을 드릴수 있습니다. 또 단체가입을 하는 도장은 기술적 수준을 점검해 드리고 속성으로 바로잡을 것은 잡아드리고 체계적인 지도를 친절하게 해드립니다.


    협회 홈페이지: www.aikido.co.kr  Tel:(02)3275-0727 (전화는 오전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만 받습니다)

    이메일: aikidokorea@gmail.com  /  aikido@aikido.co.kr 두곳으로 보내주시면 더 완전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찾아오는 곳: 서울 지하철2호선 신촌역(시청쪽에서 가면 '이대' 다음에 하차) 5번출구로 나와서 동물병원끼고 골목으로 들어가서 2번째 빌딩 우편취급소 건물 지하로 오시면 됩니다.

     

    아래검술은 대한합기도회 지정검술로 전통검술에 속한 나기나타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