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전3시간, 오후3시간
    氣位 2010. 5. 6. 13:49

      지난 제1회 우호연무회에 참석했던 지도자 중에는 노력부족에 대해서 반성하는 가족이 많았다. 나 또한 반성을 많이 하고 있다. 나이 50이 무슨 훈장이라도 되는 것처럼 노력하지 않고 영웅담 들려주듯 별것도 아닌 지난 이야기나 하고 있는 내가 초라하게 느껴졌다.


      몇 일 전 크라잉넛 15주년 공연을 보러갔다가 입구에서 40대로 보이는 젊은 사람이 나를 바라보며 ‘나이 많은 사람이 저 밖에 없는 줄 알았습니다!’라고 하여 나는 ‘나이는 숫자일 뿐입니다!’라고 했다. 젊은 사람들의 공연을 보러온 것이 후회스럽지 않은 듯 ‘멋지십니다!’라고 했다.


      그렇다 정말 멋지게 살고 싶다. 나이를 떠나서 정말 자신의 일에 열정을 쏟으며 살고 싶다. 남들이 아무리 하찮게 여긴다 해도 포기하거나 다른길로 새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것 그것이 내가 가야할 길이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직도 모르는 사람은 지금부터 내가 하라는 대로 따라해 보기 바란다.


    담배는 백해무익하다, 고로 당장 끊어라.

    술은 다음날 훈련에 방해가 되지 않을 정도만 마셔라.

    매번 훈련에 방해가 되고 있는 사람과 도장에서 도복을 입지 않는 사람과는 만나지 마라.

     

    오전에 세 시간동안 몸을 깨우듯 검술을 연마하라.

    중간 중간에 호흡력을 위한 몸만들기 단련(체조)을 하라.

    연습을 하고 있는 지금 이순간이 앞으로도 영원하다고 느껴질때까지 하라.

    오후부터는 도장에 온 회원들과 함께 오전에 단련했던 몸이 실제에서 반응하는지를 확인하라. 

    어린아이 수련을 해야 한다면 에너지를 충전하듯 함께 어우러져라.


      나는 각 지부장들이 하루에 6시간 이상의 단련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무도를 하는 사람이 실력은 없고 말만하고 있다면 그것은 신용할 수 없다. 그런 곳에 더 이상 머물 필요도 없으며 그런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죽는 것이다. 무도는 살아 있어야 한다.              

     

      아직도 마음을 잡지 못하고 있다면 지금 부터라도 오전과 오후를 나와 함께 했으면 한다. 함께하는 여러분들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돈을 벌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오늘 해야 할 단련시간을 잃어버리지 말라. 제일 먼저 몸을 만드는 훈련에 집중하라. 지금부터!


      돈은 비즈니스 하는 사람이 벌게 놔두고 너는 훈련만 해라. 만약 누군가가 최고라고 떠들고 있으면 정중히 찾아가서 겨뤄보라. 네가 최고라는 게 증명될 때까지 노력하라. 애들 가르치는 것이 혹은 돈을 벌어야 하는 일이 네가 해야 할 가장 가치있는 일이 아니다. 돈이 있어야 운동도 할 수 있다는 말에 현혹되지 말라. 다음 제2회 우호연무회때 또다시 후회하지 않도록 하라. 오늘부터 나와 함께 제일 중요한 것 부터 시작하자! 오전 3시간, 오후 3시간!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