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OOD BYE 2009
    행사 후기 2009. 12. 22. 12:38

     (2009년12월 본부강습회)

     

    GOOD BYE 2009


    대한합기도회 가족회원 여러분 한 해 동안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제 며칠 남지 않은 한해를 끝까지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 대한합기도회에서 실시한 행사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국내에서 실시한 국제행사는 9회, 해외행사에 참가한 횟수는 5회, 본부강습회 9회, 전국지방 강습회 8회와 기타행사를 모두 합치면 35번의 크고 작은 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자면 1월에 실시한 일본 마치다시 국제연무대회 참가와, 2월26일부터 3월5일까지 네팔에서 실시한 네팔 레인져 부대강습회 지도와 5월 북진일도류 6대종가 취임식 행사 참가, 8월 일본 하코네 강습회 참가, 10월 이와이 합숙훈련 참가, 국내에서 실시한 국제행사는 3월 야마시마 선생 강습회를 시작으로 양신관 관장인 롤란드 선생 특별수련, 터키협회장인 레미선생 특별수련, 4월 쿠레아이숙 이시바시 선생의 제주도강습회와 6월 이가라시 카즈오 선생 8월에는 나고야 협회장인 다키모도 선생의 특별수련과 9월 히로아키 선생의 강습회, 9월 잇빠이모리 도장의 카나야 선생 특별수련, 11월 스가와라 테츠타가 선생의 특별강습회가 국내에서 열렸습니다.


     또한 본부강습회는 모두 9회에 걸쳐서 치러졌으며 많은 지부사범과 관장들이 본부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지방행사는 3월 평촌도장 시범행사를 시작으로 4월 대전강습회, 5월 청주강습회, 6월 부산강습회와 전남 광양강습회, 7월에 남부대학에서 실시한 광주강습회, 8월 대구강습회와 12월 강원도 원주 지부도장 특별수련이 있었습니다. 기타 행사로는 가토리검술 강습회와 마도카 종가의 북진일도류 강습회를 후원했고, 10월20일 용산 육군회관에서 실시한 장애인 후원의 밤에 찬조 시범을 하였습니다.


    또한 대동류합기무술의 최고 권위자인 기무라 선생을 만나서 기술 지도를 받는 등 좀 더 완벽한 기술도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였습니다. 9월 제15회 전국합기도대회를 YMCA체육관에서 실시했으며 특히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평화의 무술 나눔의 시작, 무브먼트 하모니 콘서트에서는 장기하와 얼굴, 슈퍼키드, Y-not, Whool 등 쟁쟁한 그룹밴드를 섭외하여 마포콘서트 홀에서 성대히 치러졌습니다. 입장료 수입은 모두 불우아동을 위한 기금으로 1월초쯤 전달할 것입니다.


     코리아합기도협회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위해서 기술교류 측면에서 아이키도 세미나를 실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합기도신문’을 기타간행물로 등록하여 3개월에 한 번씩 전문적인 지식을 회원들에게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합기도신문의 발행의 재원은 이사님들과 회원님들의 발전기금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12월19일 비올라와 함께 성악으로 화려한 송년회를 끝으로 사단법인 대한합기도회의 1년 동안의 모든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송년회에서)

     

    Happy New Year 2010


     새해에는 1월16일 대의원 정기총회를 시작으로 제16회 전국연무대회는 물론 3월13일 14일과 12월4일과 5일 야마시마 7단 강습회, 4월24일 서울국제우호연무대회,6월5일과 6일 이가라시 카즈오 7단 서울 강습회, 9월4일과 5일에 고바야시 야스오 8단 강습회, 10월23일부터 10일간 스가와라 선생의 가토리신토류검술 특별강습회가 실시될 계획입니다.


     해외 출장지도는 6월10일부터 약15일 동안 영국과 네델란드, 독일에서 윤대현 회장의 강습회가 열릴 예정이고, 7월초 미국 켈리포니아서 윤대현 회장의 강습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일본 합숙훈련에 참가는 4월 하코네 합숙과 6월 야마나카 합숙, 10월 이와마 해외 합숙훈련이 준비되어 있으며, 6월에 일본무도관에서 치러질 전일본연무대회와 GAISF(국제경기연맹)에서 주최하는 8월 베이징 대회의 참여여부를 1월 총회에서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7월 16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국제가토리검술 축제에 참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 단체가 지원하고 있는 북진일도류는 일본에 본부에서 최고 기량을 가진 사범을 2달에 한 번씩 파견 해 교육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에도 지도자 퀄리티 향상을 위한 QM교육인 본부강습회는 총 6회에 걸쳐서 실시될 예정입니다. 지방회원들을 위한 지부강습회도 전년과 같이 실시할 계획입니다. 본부도장 심사는 2월과 5월 8월 11월 실시될 것입니다. 새로운 출판으로는 윤대현도장장의 ‘무도개안’과 이묘우 문학박사의 가칭‘절대강자의 길’이 출간될 계획입니다. 지부도장장과 일반회원을 위한 번역서도 번역 출간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2009년 지난 한 해 동안 대한합기도회와 본부 오승도장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신 모든 임원과 회원, 그리고 이사님 모두에게 본회를 대표해서 감사를 드립니다. 끝으로 2010년을 맞이하며 본회와 함께하고자하는 타 합기도, 태권도, 검도  기타 도장들의 단체가입을 환영하며 새해에는 더욱 발전하는 모습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2009,12,22

     

    사단법인 대한합기도회 본부

    國際合氣道聯盟(IAF) 한국대표부

    가토리신토류 한국지부

    북진일도류 상담역(고문)

    오승도장 도장장

     

    대표 윤대현 배상

     

    영국에서 오랫동안 수련하다 본부도장에서 수련하고 떠나면서 칠판에 적어 놓은 이대 교수였던 존씨의 수련후기 코멘트 임.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