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직의 필요성과 단체가입 안내
    수련에 대한 소개글 2010. 12. 8. 15:39

     

    (2010년 9월 대한합기도회 성인을 위한 연무회 행사 단체사진 어린이는 지역별로 소년 연무회를 실시합니다.) 

     

     

      국제연맹에서 공인하는 한국 대표조직 (사)대한합기도회


      우리 (사)대한합기도회는 대한민국 내에서의 합기도(아이키도) 보급을 그 목적으로 한다. 본회에서는 스포츠어코드(구 GAISF)에서 4년마다 개최하는 무술 올림픽인 스포츠어코드 컴뱃게임즈에 한국을 대표해서 선수들을 파견하고 있다. 이때 선수 자격 기준은 합기도(AIKIDO) 세계본부(AIKIKAI)에서 발행되는 2단 이상의 단증 소지자만이 참가할 수 있다.  


      앞으로 국제적인 활동은 더욱 확대될 것이다. 그 주관은 물론 국제합기도연맹(International Aikido Federation)에서 하며 그 구심점은 세계본부로부터 시작된다. 각 국가에는 그 국가를 대표하는 조직이 있고 대한민국은 사단법인 대한합기도회가 그 대표권을 가지고 있다. 각 국가의 대표들이 모여 국제연맹을 형성하는 것이고 서로의 관계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곳이 국제 연맹이다.


    조직은 한 개인의 소유가 아니다.


      한 국가의 조직은 다른 국가나 개인이 간섭하거나 좌지우지 할 수 없다. 따라서 (사)대한합기도회라는 조직은 어느 국가나 어느 선생에게 간섭받는 관이나 도장 차원의 조직이 아니며 소속되어 있는 회원 전원의 의사결정 수단에 의해서 독립적인 활동을 하는 곳이다. 


    국제단증이 필요한 이유


      승단은 대한민국 안에서는 (사)대한합기도회에서 발행하는 단증이 우선시되어야 하며 스포츠어코드(GAISF)나 국제연맹에서 주관하는 각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제연맹이 인정하는 세계본부의 국제단이 반드시 필요하다. 따라서 본회는 국내 기준에 합당한 승단제도와 함께 국제기준에 맞추어서 세계본부에 국제 승단(昇段) 제도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처음 대한합기도회에 가입하고자 하는 관장, 사범은 국내 기준에 맞는 승단과 자격증을 받는다.


    조직과 실력은 다른 것이다.


      본 (사)대한합기도회는 개인적인 어느 선생에게 속해 있는 소속 관이나 도장이 아니다. 해외 선생과의 개인적인 관계는 도장 차원에서 얼마든지 가능 한 것이며 조직 차원에서는 전체적인 관계 증진에 노력한다. 그것은 실력과 조직이 같거나 대등할 수 없는데서 비롯되는 것이다.


    조직이 필요한 이유


      일선 현장에서 뛰고 있는 지도자는 첫 번째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이 조직이다. 조직을 잘 못 선택하게 되면 오랜 세월의 노력이 있었다 해도 인정받기 어려워짐으로 인해 회원들 간의 단결력을 잃어버리기 쉽다. 그 다음이 실력이다. 실력은 유명 선생이나 도장의 개인적인 관계를 형성해 가면서 노력하는 것이다. 협회는 그런 개인적인 노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다.


    도장 운영에 필요한 것


      마지막으로 도장을 찾아오는 수련생들에게 어떻게 자신이 하고 있는 무도에 대한 정통성과 자부심을 인지시킬 것인가 인데 그것은 구심점 있는 정통한 조직과 지도자의 실력이 크게 좌우하게 된다.(판단력이 부족한 어린이에게는 해당 없음) 또한 조직에서 발행하는 단증이나 증명서가 도움이 될 것이다. 사단법인 대한합기도회에서는 위와 같이 합기도(아이키도)를 새로 시작하고자 하는 관장님들과 예비 지도자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다.


    2011년을 국제연맹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있는 대한합기도회에서 합기도(아이키도)를 새롭게 시작해 보십시오.


    2011 대한합기도회 본부도장 새해 프로젝트

     

    1) 지도자 수료과정 신설(주3일 월,수,금 오전수련/ 주말수련)

    2) 환골탈태 100일 프로젝트(주중, 주말, 숙식가능)

    3) 수료증과 인증서 수여 / 국제승단 기회제공

    4) 영상(DVD)을 통한 단기간 습득 학습자료 제공

    5) (미국, 일본, 유럽)해외 홈스테이 수련회 제공

    6) 비전검술(일본 무형문화재 가토리신토류) 수련 지원 

    7) 북진일도류 검술 수련 지원

    7) 신설을 원하는 본회 소속 도장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지원

     

     

    (사)대한합기도회

     

    홈페이지: http://www.aikido.co.kr

    연 락 처: (02)3275-0727 (오전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 메 일: aikidokorea@gmail.co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