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0년 행사를 마무리 하면서
    행사 후기 2010. 12. 22. 10:04

     

     

      지난 토요일 송년회 행사를 끝으로 (사)대한합기도회가 계획했던 2010년의 모든 행사 마무리 되었습니다. 행사 내용들을 들여다보면 본부도장 강습회 8회, 해외 유명선생 초청 국제강습회 5회, 초청한 선생으로는 고바야시 야스오 8단, 야마시마 다케시 7단, 스가와라 테츠타카 7단, 이가라시 카즈오 7단, 스가와라 시게루 7단, 사와다 7단 선생입니다. 


     그 외에 5회에 걸쳐서 특별수련과 한.일 합동 수련이 스웨덴 협회장인 우루반 6단, 이시바시 료이치 6단, 카나야 히로타카 6단, 닛폰칸의 가쿠홈마 선생에 의해서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가토리신도류 검술은 10일간에 걸쳐서 특별 세미나가 열렸고 북진일도류도 5회에 걸쳐서 마도카 종가 및 여러 지도사범이 다녀갔습니다.

           

      지방 강습회는 4월에 대전강습회, 5월 제주도 강습회와 광양강습회, 6월 광주광역시 강습회, 7월 경남창원 강습회와 대구광역시 강습회 모두 6회에 걸쳐서 열렸습니다. 9월에 제16회 전국연무대회 행사가 개최되었고, 4월에는 제1회 우호연무회가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기억에 남을 특별한 행사로는 1월에  동티모르 영부인 대리의 초청으로 신선생이 동티모르에서 수련을 하고 왔고, 2월에 윤대현 회장의 저서‘무도에 눈뜨다’책이 출판되었습니다. 8월에 열린 일본 하코네 훈련과 11월 후레아이숙 수련에 윤대현 회장이 함께 수련하며 지도하고 왔습니다. 특히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스포츠어코드 컴뱃게임즈에 한국을 대표해서 현용신 3단과 송명희 2단이 출전하였습니다.


      방송에서는 4월에 사이언스TV와 YTN, 8월에 아리랑TV에서 아이키도를 소개하는 방송이 나갔습니다. 타 단체와의 교류에서는 코리아합기도와 세미나 교류를 실시 했으며 경호무술 측에서 주최하고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국제대회에 참여 하였습니다.


      가토리 검술에서는 본부도장의 신인득과 제주지부에서 문영찬, 송은석, 송경창 모두 4명이 모쿠로쿠 테스트에서 합격했습니다. 이로써 대한민국에 모두 5명의 모쿠로쿠 실력을 가진 검사가 탄생하였습니다. 검술을 진정으로 원한다면 엉뚱한 곳을 헤매지 말고 위의 검사들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지난 1년 동안 34번에 걸친 크고 작은 국내외 행사를 모두 마쳤습니다.


      2010년 새로 가족이 된 소속도장은 대전 아림도장, 석천도장, 부산 서대신동 흑룡도장, 금정구 도장, 반여1동 도장, 창원 남양도장, 경기도 분당도장, 여주 비젼도장, 강원도 원주도장, 문막 해성도장, 미국 캘리포니아 지부 이상 11개 지부도장입니다. 안산에는 클럽이 새로 신설되어 모두 12개 소속지부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2011년 새해에는 더 많은 도장이 가입되기를 희망하며 (사)대한합기도회 행사가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회원 모두가 함께 노력했으면 합니다.

     

      2011년 새해에는 1월 일본 동경도 마치다시 국제연무대회 한국 대표단 참가, 3월과 12월 야마시마 7단 서울강습회 개최, 4월 본부도장 소연무회 및 이시바시 선생 한.일 합동 부산수련 예정, 5월 캘리포니아 윤대현 회장 강습회 개최, 6월 이가라시 카즈오 7단 서울강습회 개최, 8월 하코네 합숙참가, 9월 제17회 전국연무대회 및 히로아키 선생 서울강습회 예정, 10월 스가와라 선생 서울강습회 개최, 일본 이와이 합숙훈련 참가, 12월 야마시마 7단 서울강습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서울과 부산서 모두 14번에 걸쳐서 강습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충청도,전라도,강원도,제주도에서 열리는 강습회를 모두 합하면 18번의 본부도장장 강습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대의원 총회와 송년회, 카나야 선생과 불시에 찾아오는 기타 선생들의 방문까지 합하면 2011년 새해 행사는 모두 34개가 넘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모든 행사는 (사)대한합기도회 가족들이 없으면 절대 계획할 수도 없으며 실천 되지도 않을 것입니다.


     새해에도 대한합기도회 소속도장과 회원가족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분발을 희망합니다. 또한 각자가 기대하는 수준까지 발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저 또한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즐거운 성탄절이 되셨으면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