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원도 원주 강습회를 다녀왔습니다.
    행사 후기 2011. 2. 16. 15:56

     

     지난 토요일 강원도 원주에서 강습회를 실시했습니다. 강원도에서 처음 실시하는 강습회라서 새로운 인물들에 대한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지방 국도로 갔는데 구제역 때문에 방역하는 곳을 한 10군대는 지난 것 같습니다. 호수로 뿌려대는 살충제로 차가 뒤범벅이 됐습니다.


     횡성을 지날 때 구제역으로 고기집들이 모두 한산했습니다. 우거지 해장국이나 먹으려고 식당에 들어갔다가 서비스가 어찌나 좋은지 한우까지 먹게 됐습니다. 농가를 위해서도 또 좋은 서비스 때문에라도 조류 독감이 유행일 때는 닭고기를 먹고 구제역일 때는 돼지와 한우를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구제역에 걸리면 큰일이라구요? 방역당국에서 가만히 있지 않는다고 하니 오히려 팔자 필지도 모릅니다. 하하^^


     원주를 시골에 조그만 동네로 생각했는데 착각 이었습니다. 크기도 그렇고 서울에도 몇 개 없는 크리스피 도넛 가게가 있었고 유흥주점이나 상점들도 서울과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원주는 조그만 시골이 아니었습니다. 아이키도를 선진국 운동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원주와 같은 큰 도시에 아이키도가 없다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원주도장에 도착했을 때 학생들이 많았는데 긴장하는 학생도 있었습니다. 나중에 얘기를 들으니 마음을 진정시키려 청심환까지 먹고 온 학생도 있다 했습니다. 책이나 영상으로 봐왔던 사람은 나를 만나는 것이 저자와의 만남 같은 느낌이 든다고 했습니다.


      수련 중에는 재미있어하고 놀라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기술을 시범보일 때는 한 동작도 놓치지 않으려는 듯 반짝이는 눈빛들을 볼 수 있었고, 연습할 때는 힘을 쓰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 듯 처음 온 사람은 완력으로 일관하는 것을 보기도 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아이키도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합기도 즉 아이키도는 정말 좋은 운동이지만 기존 무술들만 봐왔던 사람들에게 너무 어렵고 이해시키기도 힘든게 많습니다. 원주를 개척하고 있는 전찬규 관장의 어려움도 아마 이런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강습회 한번으로는 큰 변화가 없겠지만 실력 있고 능력 있는 전찬규 도장장이 있기에 앞으로 강원도 지역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란 기대를 하여 봅니다. 내년에는 수도권 회원들도 많이 참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는 실행하지 않았지만 내년에는 스키캠프도 함께 개최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아이키도와 스키, 상상만으로도 즐겁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원주에 강습회를 개최한 전찬규 관장에게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Designed by Tistory.